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제5기 신임기술사 평생회원 연수 개최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제5기 신임기술사 평생회원 연수 개최
  • 이상오 기자
  • 승인 2019.11.0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학저널 이상오 기자] 기술사들의 폭넓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장이 마련됐다.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는 지난 11월 2일 코리아나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116회, 117회, 118회 신임기술사와 최근 가입한 평생회원 대상으로 ‘제5기 신임기술사 평생회원 연수’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정보통신 분야 기술사 합격 후 ICT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술사들 간의 체계적인 모임의 장을 마련하고, 기술사로서 다양한 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주관으로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술사 취득 이후의 삶 길라잡이’를 주제로 유은숙부회장, 차환주위원장, 박유현위원장이 특강을 진행해 공무원, 박사, 법제도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전달했다. 이어 정휘웅박사의 ‘와인의 이해와 에티켓을 통한 소통 역량 강화’, 고찬 기술사의 ‘선배 기술사님의 걸어온 길 이야기’를 통해 여러 선배 기술사와의 대화 시간을 진행한 후 마지막으로 팽생회원 기술사패 전달‧기술사 윤리강령 선서를 진행했다.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백형충 회장은 “신임 기술사들이 초심을 잊지 말고 자기계발과 ICT 분야 사회발전에 기여해 줄 것과, 봉사와 공공의 안전, 법 제도의 개선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는 정보처리‧통신 분야 ICT 기술사를 중심으로 1995년에 설립, 현재 정보관리, 컴퓨터시스템응용, 정보통신, 전자응용 기술사 등 16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장애인, 청소년, 대학생 대상 사회 봉사활동과 정보ㆍ통신 기술 관련 자문‧감리 업무를 비롯해 법원의 요청에 의한 정보ㆍ통신 기술 분쟁에 대한 심리 지원, 공공기관의 업체 추천 의뢰에 따른 우수 업체 선정‧추천, 정보‧통신 유관 부처 장관이 위탁하는 업무 수행 등을 통해 국가 ICT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