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산업 혁신 위한 서비스 개발 경진대회 최종 선정작 발표
디지털 산업 혁신 위한 서비스 개발 경진대회 최종 선정작 발표
  • 김하늬 기자
  • 승인 2021.01.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학저널 김하늬 기자] 철강제조 산업데이터를 활용한 SLAB 추출 온도 예측 서비스, 데이터 활용 등 산업 혁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아이디어들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함께 진행한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의 시상식이 지난 1월 22일 오후 엘타워 골드홀에서 개최됐다.

「빅데이터 플랫폼 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대회는 산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사례 도출, 신규 비즈니스모델 창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진행됐다.

지정과제와 자유과제를 공모해 대학(원)생, 예비창업자, 일반 직장인이 참여한 가운데, 2차례(‘20.12~’21.1.아이디어&서면평가)의 예선과 본선과정(’21.1.22.발표평가)을 거쳐 우수한 평가를 받은 6개의 팀이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은 철강 제조공정에서 생성되는 산업데이터를 활용한 SLAB 추출온도 예측시스템을 개발한 ‘그리핀도르’ 팀이 차지했으며 ‘비에이에너지’(최우수상), ‘Correlation’, ‘아바이’(우수상 2팀), ‘FirstFactory’, ‘숙타트업’(장려상 2팀)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창원 본부장은 “산업디지털전환은 포스트코로나를 책임지는 새로운 산업성장 동력원으로서, 특히 산업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 경제가치 창출에 주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협회는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빅데이터 플랫폼을 대·중·소기업과 대중들에게 알리고 나아가 데이터 거래·유통 활성화 기반을 다지는데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