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지능형 방역로봇, 해외에서 눈길
국산 지능형 방역로봇, 해외에서 눈길
  • 김하영 기자
  • 승인 2021.01.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학저널 김하영 기자] 세계 최대 IT 전문 전시회인 CES2021에서 국산 방역로봇 코로봇(Coro-Bot®)이 혁신상을 수상,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힐스엔지니어링은 최근 CES2021에서 코로봇(Coro-Bot®)이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힐스엔지니어링이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코로봇은 코로나19와 로봇의 합성어로 자동차분야는 물론 물류자동화의 핵심기술로 손꼽히는 자율주행기술과 자율방역을 위한 지능형 방재시스템을 결합한 Anti-virus Disinfection Robot이다.

특히 자율 주행, 충돌 방지 알고리즘, 에너지 수확 기술, 스마트 케어 시스템 (SCS), 손상 검사 시스템 (DIS), 로봇 관리 시스템 (RMS) 등 지능형 로봇 관리 소프트웨어가 내장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효율적인 방역 로봇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로봇은 지능형 방재시스템으로 스스로 방역방법을 결정해 소독용 약재분사방식, 자외선(UV-C)살균방식, 주변 공기에 대한 부유균 순간고온 살균방식과 같은 다양하면서도 최적화된 방역방식을 혼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실내 의료장비 등 다양한 물체가 있을 경우에도 공장로봇 등에 사용되는 다관절로봇팔을 이용한 입체 소독방식을 적용하는 등 각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을 고안하는 지능형 범용방역로봇으로 주목받고 있다.

힐스엔지니어링 박명규 대표이사는 “당사의 자율주행 방역로봇 코로봇이 CES2021 혁신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현재 진행 중인 중동 국가와의 수출협상에 성공하면 힐스엔지니어링은 ICT 기반의 K방역 시즌2 세계화의 첫 주자가 되고, 국내 혁신기업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