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산학연 여성 재직자 멘토링 진행
WISET, 산학연 여성 재직자 멘토링 진행
  • 김하영 기자
  • 승인 2020.02.1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학저널 김하영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이공계 분야로의 진학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자 대학생·대학원생에게 롤모델이 되어줄 과학기술인 멘토 팀을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WISET 취업탐색 멘토링’은 기업, 연구소 등에 재직 중인 과학기술인 멘토와 이공계 전공 여대학(원)생 멘티가 팀을 이루어 취업 탐색과 진로 설계 등 멘토링 활동을 수행하여 멘티들이 이공계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는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하는 3인 이상이 팀으로 신청해야 하며, 남성도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14팀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멘토 팀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선정된 멘토 팀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동안 △멘토 재직 기관 탐방 △직무 탐구 △소그룹 멘토링 △멘토링 워크숍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기관 탐방의 경우 다른 멘토 팀에 선정된 멘티들도 참여하도록 참여대상을 오픈할 경우 일부 부대 비용을 지원한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토에게는 연말에 올해의 멘토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멘토 팀은 WISET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신청서를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hiji@wis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